안녕하세요~~ 저는 2011년 중국에서 공부하다 올 초에 입국한 이보람이라고 합니다.
잘 지내셨죠? 중국에 내몽고라는 지역에서 1년간 공부하게 되었는데 회장님을 비롯하여 국장님, 횃불장학회 식구들 아니었으면 불가능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!~~
중국에 있었을 때, 대학에서 공부하며 저의 비전도 발견하게 되는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.
가기 전 횃불 장학회에 냈었던 저의 비전에 대해 제출한 글이 있었는데 더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해야 겠다고 마음속으로 다짐하고 떠났었거든요. 그런데 그 비전을 발견하게 되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서 횃불 장학회에 더 감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.
그동안 참 연락을 하고 싶었지만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아 국가간 교류를 활발히 할 수가 없더라구요.
아쉽게 들어가자 마자 연락해야지 했는데 들어오자마자 학교 복학과 함께 여러가지 일들이 겹치지니 정신이 없더라구요. 이제서야 이렇게 짧은 글로 인사드리게 되어서 감사하고 죄송합니다!~^^
저의 비전은 어를 배우면서 언어를 통해서 국가간 협력사업을 하는데 관심이 가게 되었고, 중국과 한국과는 뗄 수 없는 북한이라는 나라에 대해 깊이 있는 학문을 하고 싶게 되었어요. 중국, 한국, 북한 3국의 협력 사업에 동참하여 좀 더 평화로운 미래로 이끌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 왜냐하면 제가 중국에 있었을 때 김정일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는 사건과 그 앞서 연평도 천안함 사건들을 보면서 더 많이 생각이 들었던것 같아요!!~^^ 중국은 북한과 체제가 흡사해서 사회주의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. 앞으로 이 쪽으로 더 깊이 있게 학문적으로 접근하고 싶습니다.~^^
짧게 저의 비전을 나누었구요. !!~~^^ 빨리 횃불 장학회 식구들을 만나뵙고 싶습니다~
예전에 동반했던 산행도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가고 싶어요~~^^ 그 때는 힘들었지만 지금 돌아보면 참 좋았던 추억이거든요!~^^ 그 때 또 만날 것을 약속드리고... 불러주세요~~ 감사합니다.
건강하시고 또 인사드리겠습니다.
니하오! 잘다녀왓구나. 해외로 나갔다오면 시야가 넓어지지 중국과 북한 그리고 한국에대한 연구 우리젊은이들이 풀어가가야할 숙제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