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장학생지원절차

장학생 지원절차

 

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따뜻하게 만들어 가겠습니다.

 

1. 장학생 추천 및 선발과정 장학생 추천 및 선발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  

선발절차.jpg

1) 매 연말까지 가정환경이 불우하나, 면학의 의지가 강한 학생을 회원이 추천합니다. 
2~3) 추천이 끝나면 운영위원회에서 추천인의 설명 청취 및 서류심사(가정방문대상자 결정)를 합니다. 
4~5) 다음해 1월 중, 회장단과 사무국이 협의하여 추천학생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실태를 확인합니다. 
6) 봄학기 시작 전, 운영위원회가 1차 전형 및 가정방문 결과를 토대로 당해 연도 장학생을 결정합니다. 
7~8) 운영위원회 결정을 토대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합니다.

 

2. 장학생 제출서류 리스트 


1) 장학생 추천서 (소정양식다운로드) - 추천서는 해당학교 담임교사/교수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작성할 수 있습니다.   janghak_form_2016_new.zip
2) 학생생활 주거지 약도 (소정양식다운로드) 
3) 재학증명서 
4) 성적증명서 
5) 주민등록등본 
6) 국내외 학술대회 수상실적 또는 그에 준하는 수상실적 증명서

7) 자기소개서 (소정양식다운로드) 
위에 적힌 서류를 모두 구비하신 후 , 미리 장학회에 연락하시어 우송사실을 알려주시고 횃불장학회로 발송하시면 됩니다. 

 

 

3. 장학생 지급중단의 경우 


1)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의 가정환경의 호전 또는 학업의 중단, 진학포기 등이 발생하였을 경우 
2) 학생의 면학의자가 매우 허약하거나 가정 및 학교 생활이 정상적인 괘도에서 이탈했을 경우 
3) 본 장학회의 요구에 의한 서류의 제출, 상황 보고 등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장학금 지급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. 
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