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에서 기업들은 4년 마다 고객의 절반을 잃는다. 불만고객의 96%는 조용히 그 기업과 인연을 끊는다. 신규고객 유치는 기존 고객관리보다 비용이 5배나 더 든다. 반면 충성도 높은 단골은 다른 고객들보다 4배나 많은 돈을 쏟아 붓는다. - 케빈 켈리
직원들이 만족하는 만큼 서비스 질이 향상되고 서비스 질 향상은 곧 고객만족을 이끌어내 회사의 수익으로 이어집니다. 회사가 직원을 고객 대하듯 정성과 진심으로 보살피면, 직원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서비스를 최선을 다해 제공할 것이고, 이런 선순환이 기업의 미래를 보장합니다.